청음공방

청음공방은

청음공방
“당당한 자존심”

청음공방은 장애인의 사회활동 제약요인을 배제하고 잠재능력을 최대한 개발하여 자립생활이 가능하도록 구체적인 직업능력과 사회적응능력을 배양하고 자신감 있는 기능을 바탕으로 당당한 산업인력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서비스의 제공과 시설운영을 목적으로 하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입니다.

‘당당한 자존심’은 청음공방에서 설정한 장애인 직업재활사업 실천의 궁극적 목표이자 사업추진 방향입니다

시설현황

시 설 명 사회복지법인 한국청각장애인복지회 청음공방
시 설 장 김효길
개 원 일 2000. 3. 4
주 소 지 경기도 포천시 내촌면 부마로282번길 99(마명리 120-8)
시설유형 장애인근로사업장(장애인직업재활시설)
직원현황 총 48명(종사자 16명, 근로장애인 32명) ※2020년 3월말 현재
시설내용
구분 D동 B동 C동
면적(㎡) 2,876.64 1,619.34 637.84 619.46
용도 1층 : 목공작업실
2층 : 사무실 등
1층 : 목공작업실
2층 : 전자사업 및 기숙사
원부자재 창고, 소품반,
복리후생시설
건물구조 철근콘크리트 2층 철근콘크리트 2층 철근콘크리트 2층

조직도

조직도

청음공방 미션

우리는 당당한 자존심을 바탕으로 장애인의 사회통합에 기여한다.

청음공방의 비전

청음공방 CCTV카메라 기술 개요

청음공방의 정신

당당한 자존심
당당한 자존심

당당한 자존심의 기본적 개념은 안으로는 장애인이라는 동정적 사고를 배제하고 밖으로는 장애인 또는 장애인 시설이라는 차원에서 근거 없는 편견을 배제한다는 의미이며 청음공방에서 생산된 모든 제품에 대한 철저한 A/S를 한시도 소홀이 할 수 없다는 다짐이기도 합니다.

당당한 자존심
당당한 자존심

당당한 자존심은 청음공방에서 생산된 모든 제품에 대한 품질의 자존심일 뿐만 아니라 보호와 수혜의 대상으로만 여겨져 왔던 장애인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 근로의 의무를 다하고 그 권리를 행사하고 있다는 자존심을 명백히 표현한다는 데에도 그 의미를 둘 수 있습니다.

당당한 자존심
당당한 자존심

당당한 자존심은 합리적 시설운영과 경영혁신, 철저한 품질관리와 신제품개발 등을 통한 경쟁력 확보와 동시에 장애인의 직접 생산활동 참여에 따른 정당한 노동의 대가와 기술을 습득하고 각종 사회·직업재활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사회인·직업인으로서 자립할 수 있도록 한다는 목표 아래 시설의 사업을 수행하고자 하는 우리의 의지를 나타냅니다.

Symbol

청음공방Symbol
당당한 자존심 청음공방

청음공방의 심볼마크는 인간의 청각기관을 형상화함으로써 비록 소리를 들을 수 없는 청각장애인이지만 제품에 담긴 혼으로써 ‘맑은 소리’와 ‘당당한 자존심’을 온누리에 전파한다는 청음공방의 미래상을 상징하고 있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우러져 우리 사회와 함께 한다는 뜻을 의미합니다.

Color

청음공방Color

푸른 청각기관의 형상은 맑은 마음을, 맑은 소리를 의미합니다.

청음공방Color

녹색의 반달모양은 맑은 마음, 맑은 소리를 온누리에 푸르게 전파한다는 의미를 나타냅니다.

CI

CI Combination

CI Combination

Logo Type

Logo Type